반응형

BMW 초미세먼지 필터 할인 및 420i 그란쿠페 필터 교환했어요. 가격은?

반응형





BMW 초미세먼지 필터 할인 및 420i 그란쿠페 필터 교환했어요. 가격은?



  요즘 뉴스에 절반 이상이 '미세먼지'에 관한 내용을 차지할 정도로 미세먼지가 대한민국의 핫이슈로 급부상했다. 그만큼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가 무섭고 심각한 수준이라는 것을 말해주는 것일 것이다. 미세먼지 중에서도 10㎛ 이하의 초미세먼지는 사람의 폐포까지 깊숙이 침투해 각종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는 직접적인 원인이 된다고 하는데 걱정이 안될 수가 없다. 이에 서울은 '마스크 없이는 외출을 권장하지 않는다'라고 경고한다고.... 그나마 부산은 다른 지역에 비해 미세먼지의 범위에서 안전한 편(?)이라 감사하게 생각하며 살고 있지만, 가끔 실시간 미세먼지 관측자료에 '위험'이라고 올라오는 날이면 긴장을 늦추지 않을 수 없다. 





 얼마 전 일하고 있는 도중에 BMW코리아에서 보내온 2019년 Spring Campaign 관련 문자를 받았다. 오리지널 BMW 초미세먼지 필터 교체 할인에 관한 내용이 있었는데 전국 BMW 공식 딜러 서비스 센터에서 BMW 전 모델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필터 할인을 진행한다고 적혀 있었다. 기간은 3/18 ~ 4/14까지 약 4주간이며 20% 할인된 가격으로 필터를 교체할 수 있다고 한다. 


 안 그래도 디스플레이에 엔진오일 교체 알람이 떠서 서비스 센터를 방문할 계획이었는데, 이참에 센터에 입고시키면서 초미세먼지 필터까지 교체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았는데 할인진행 전이지만 교체할 수 있다고 했다. 장거리 출장이 많은 나로서 초미세먼지 필터 교환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내린 결정이다.





 미세먼지가 핫이슈로 떠오를 때 재빠르게 초미세먼지 필터를 내놓은 BMW 영업전략에 박수를 쳐본다. 타이밍이 정말 기가 막히다. 이런 좋은 것들은 점검 받을 때 무상으로 알아서 교환해주면 좋으련만.... BMW에서 그렇게 해줄 리는 절대 없겠지....





  이 기간에 초미세먼지 필터 할인 외에 엔진오일 할인 관련 내용도 있었는데, 필터 구매 시 엔진오일 10% 추가 할인이 적용되고 100만 원 이상의 유상 수리 시 10%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고 하니 엔진오일 교체를 원하시는 분들은 참고 해주시면 되겠다.





 일반 마이크로 필터 기능에 기술을 추가하여 출시한 제품이라고 하는데 효과가 정말로 느껴질 정도일지는 모르겠다. 위 문자 내용처럼 우려되는 초미세먼지와 그 외 위험요소들을 여과시킨다고 하니까 믿고 교체해보는 걸로... 방문 전 어드바이저 와 상담하면서 해주시는 말로는 BSI 기간 이내 마이크로 필터 교체 주기가 도래한 차량의 경우는 초미세먼지 필터로 일반 마이크로 비용 차이만큼 추가비용을 지불하여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고 했고 비용은 시리즈별로 다르기에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면 설명해주신다고 하셨다.





 필터 교체는 부산 서면에 있는 'BMW 동성모터스' 에 방문하여 진행하였다. 평일인데도 수리입고차량이 가득차있었다. 예약 안하고 갔었으면 큰일날뻔....





 교체 후 제공되는 견적서를 살펴보니 약 25,900원의 추가비용이 발생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4시리즈 초미세먼지 필터의 가격은 100,000원이므로 여기에 BSI 기간 내 정기 교체로 인한 할인율이 74.10% 적용되어 25,900원이 발생한 것이다. 생각보다 비용이 적게 나와서 부담이 없었고 미세먼지의 걱정을 조금이나마 한시름 놓을 수 있어서 마음이 가벼워졌다.


 계속되는 중국의 석탄 연소증가와 산업활동으로 미세먼지의 피해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한다는데... 내 몸을 위해서 초미세먼지 필터로 교체 해보는 것은 어떨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